마약 대량밀반입 시도 유통조직 검거
양성반응 확인돼 투약혐의도
염형섭 기자 / 2019년 04월 03일
SNS 공유
ⓒ e-전라매일
클럽 버닝썬 사건으로 마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2만명에게 동시 투약할 수 있는 필로폰을 국내로 밀반입해 유통하려던 태국인 마약 유통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태국 국적의 총책 A(36)씨와 B(30)씨, C(27)씨를 구속했다고 3일 밝혔다.
경찰은 또 범행을 도운 C씨의 아내(28)씨 등 3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청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달 16일 라오스에서 국제항공우편을 통해 필로폰 675g(시가 22억원 상당)을 태국산 비타민 제품으로 위장, 국내로 들여온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전주지검으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아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공항으로 발송된 택배를 미리 압수했다.
이후 광주세관과 협조해 우체부에게 위장 택배를 예정된 배송지로 배달하게 한 뒤 주변 잠복을 통해 마약 조직을 순차적으로 검거했다.
조사 결과 A씨는 외국인 노동자가 다수 근무하는 경북의 산업단지 등에 마약을 유통할 목적으로 필로폰을 밀반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가 밀반입한 필로폰은 2만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이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A씨는 검거 직후 한 소변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확인돼 필로폰 투약 혐의까지 추가됐다.
경찰 관계자는 “국제 공조를 통해 라오스에서 마약을 보낸 공급책도 뒤쫓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에서 유입되는 마약류 차단과 국내 확산 방지를 위해 국내외 유관기관과 공조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문화
1  도내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범위 확대 및 지원 강화
2  전북특별자치도, 산업재해 감축위한 대책 수립·추진
3  <한국환경공단 전북환경본부-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미래 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 총력 다짐
4  윤, 이재명에게 직접 전화…안부물어
5  최병관 행정부지사 재난상황 긴급점검 실시
6  양파 피해 재난지원금 지급 예정
7  에코시티 인근 ‘백석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위한 간담회
최신기사
[정성수의 시 감상 시 따라 향기 따라] 골목시장
많은 사람들이 잃어버린 추억을 불러내기도 하고 새것을 찾아 허둥대기도 한다골목시장은산나물을 보고 비빔밥을 생각하며 입맛을 다시기도 하고 리어카 합판 위에서 모로 누워 겹 잠이 든 간고등어 한 손을 들고 바다를 생각하기도 한다파는 사람이나 사는 사람이나 다 같이 골목을 그리워하면서 흥정을 하면 구경꾼도 신이난다사람과 사람사이의 만남에서 이루어지는 거래가골목적이라면 왠지 쓸쓸하겠지만 허기진 창자처럼 꾸불꾸불한 골목시장은 늘 오고 싶은 곳깎아주고 덤으로 한 줌 더 주는 인정이 살아 파닥이는 맛 중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4년 05월 09일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책마루’ 인문학 강연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윤순호)은 오는 5월 21일(화), 5월 28일(화), 6월 11일(화) 오후 7시에 총 3회에 걸쳐 국립무형유산원 소공연장(전북 전주시)에서 ‘2024 상반기 ‘책마루’ 문화프로그램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책마루’는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운영 중인 개방형 도서실로서, 국민에게 무형유산 정보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이다. 2018년부터 개최해 온 ‘책마루 문화프로그램 인문학 강연’은 일상 속 친숙한 콘텐츠로서 무형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고, 품격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제공해 긍
이광현 기자 / 2024년 05월 09일
전북교육청, 40개교에 예술놀이터 조성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올해 도내 초·중·고 40개교에 예술놀이터를 조성한다고 9일 밝혔다.예술놀이터는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시, 공연, 예술체험 등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예술놀이공간이다.예술놀이터에서는 다양한 예술체험, 공연, 전시 등 복합적인 예술활동이 이루어지면서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 신장 및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이와 관련 전북교육청은 10일 ‘2024 예술놀이터 조성 지원사업’ 운영학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한다.이번 연수에서는 예술놀이터 공간조성 사업 및 활용 방안,
송효철 기자 / 2024년 05월 09일
35사단 박주호 상사 횡단보도에 쓰러진 90대 남성 구해
횡단보도에 쓰러져 있던 국민의 생명을 구한 군인의 이야기가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 35보병사단에서 근무중인 박주호 상사. 지난 5월 2일 오전 11시경 박 상사는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일대 횡단보도에 쓰러져 있는 사람을 발견했다. 이동하는 차량이 많아 위급한 상황에서 박주호 상사는 가장 먼저 사고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119안전센터에 신고했다. 사고자는 90대 남성으로, 당시 의식은 있었으나 안면부에 출혈이 심하고 횡설수설하는 상태였다.박 상사는 우선 2차 사고예방을 위해 간단한 지혈을 한 후 안전한 장
이광현 기자 / 2024년 05월 09일
연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레저선박 간 충돌
9일 오전 6시 23분께 군산시 옥도면 연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 A호(9.77톤, 승선원 15명)와 레저선박 B호(0.91톤, 승선원 3명)가 충돌했다.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해경에 따르면 사고 선박과 승선원은 충돌로 인해 B호 조종자가 얼굴 부위에 경미한 부상을 입고 통증을 호소했다.이에 경찰관 2명이 B호에 올라타 조종자 응급처치와 함께 가까운 서천 마량항으로 이동해 대기 중인 119구급대에 인계했다.또한 A호에 올라타 승선원 15명의 건강 및 선박의 상태 등을 확인한
이광현 기자 / 2024년 05월 09일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JM영상
사회일반 사건사고 사회
기획|특집 요일별 특집 정치
경제/IT 교육 행복을 여는 사람들
교육/문화 문화/공연 축제/행사
생활/스포츠 연예 사설/칼럼
기획 칼럼 사설
오피니언    
PC버전 개인정보취급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주소: 전주시 덕진구 견훤로 501. 3층
회장 : 홍성일
발행인·편집인 : 홍성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미숙
청탁방지담당관 : 이강호
Tel: 063-287-1400 / Fax : 063-287-1403
mail : jlmi1400@hanmail.net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가00018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