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문화/공연

10월 문화의 달, 구석구석 풍성한 문화체험

송효철 기자 입력 2024.10.25 15:38 수정 2024.10.25 03:38

10월 문화의 달, 온 가족이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 행사
‘예술, 골골솟솟’과 함께 쏠쏠한 10월 마지막 주 즐겨보자!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은 지역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도내 지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석구석 문화배달 예술, 골골솟솟(이하 예술, 골골솟솟)’을 진행한다.

‘10월 전북특별자치도 구석구석 문화배달 예술, 골골솟솟’은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문화취약지역 10개 시·군*에서 진행한다.

문화의 달 10월에 펼쳐지는 예술, 골골솟솟은 지역관광지에서 듣는 클래식 공연, 유명 개그우먼의 토크콘서트, 마을에서 열리는 작은 극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10월 29일 고창남초등학교에서 진행하는‘고창농악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낚시왕 토끼의 바다연희모험’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낚시왕 토끼의 바다연희모험’은 토끼가 바다를 탐험하며 겪는 모험담을 전통 농악과 현대적 요소를 결합해 전통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어린이 관객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10월에 운영하는 예술, 골골솟솟 세부일정은 재단 누리집(www.jbct.or.kr)과 SNS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구석구석 문화배달’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5월부터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북자치도, 10개 시・군이 주최하며, 지역문화진흥원과 재단, 도내 지역별 기초 수행기관이 함께 주관해 11월까지 사업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주)전라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