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KFDA) 2024세미나 개최

서을지 기자 입력 2024.11.25 17:28 수정 2024.11.25 05:28

(사)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이기은 이사장) 주최, 본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회장 라복임)가 주관 ‘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 전북특자도지회 2024세미나’가 지난 21일 군산 그린스미스 플라워스쿨 학원 2층에서 열렸다.이날 세미나는 (사)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 발족 기념의 일환으로 전북특별자치도지회 회장들의 작품발표회 및 미니전시회로 진행했다.

참여작가는 김영희(JDH회장/크리스마스테이블센터피스) 라복임(초록회장/테이블 장식 다과 테이블) 서을지(웃시엘회장/크리스마스 테이블 장식) 안정(아원꽃조형예술중앙회장/스파이럴 핸드타이드) 안혜정(수류회장/가을 공간 장식) 진숙(찬샘회장/화수분 기원단지 ) 황향숙(수채화회장/가을 원형리스) 등이다.

이기은 이사장은 “전북특자도지회의 발족을 축하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고 협회 활성화에 적극 협조를 바란다. 본 협회는 민간 자격증을 협회의 중점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지회 회장들의 적극적인 역할이 함께 더불어 꽃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 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는 꽃문화예술의 연구를 통해 국내외 친선 친목을
도모하며 꽃 문화예술 및 조형 예술의 보급을 목적으로 197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꽃문화 예술 및 조형예술의 보급과 발전을 위한 사업을 한다. 정기총회, 공인민간자격시험 연 2회 실시(화훼조영장식과 힐링원예지도사 보존화 장식 등), 세미나, 하계대학, 송년회, 화훼장식경기대회, 꽃예술한국 3대 협회지 발간 등 다양한 분야의 플라워 디자이너들이 피어나는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을 추구하는 꽃예술문화 단체이다.


저작권자 주)전라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